경제 이슈와 현재 이벤트

명품 쇼핑 시장, 할인 전쟁과 경기 불황에 직면한 럭셔리 브랜드들

비트지니 2023. 12. 15.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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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뉴욕 5번가의 고급 패션 리테일러들이 할인 혜택을 제공하면서, 미국의 명품 소비가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명품 브랜드들은 재고 과부하의 우려와 실적 하락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Barclays와 Citi의 데이터에 따르면, 10월과 11월에 명품 소비는 각각 14%, 15% 감소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명품 시장의 불안한 추세:

명품 소비의 감소는 연말 시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특히 11월과 12월이 연간 매출의 25%를 차지하는 럭셔리 브랜드에게 어려움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할인 행사 없이도 브랜드 이미지를 보호하려는 몇몇 주요 럭셔리 브랜드는 과도한 할인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주요 브랜드의 주가 하락:

LVMH, 케링, 버버리의 주가는 8월 초 이후로 12%, 23%, 33% 하락하며 경기 불황에 대한 시장의 우려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플랫폼 파페치는 주가가 90% 하락하여 심각한 타격을 입었습니다.


브랜드의 대응과 전망:

에르메스, 샤넬, LVMH의 루이비통, 디올 등 자체 매장 중심으로 운영되는 럭셔리 브랜드들은 할인을 최소화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며, 소매점 운영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2008~2009년 금융 위기보다 더 나은 대비를 했다고 평가하며, 주문량 예측과 스타일 조정에 인공지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의 역할:

분석가들은 판매량 예측과 재고 조절을 위해 인공지능을 도입하는 패션 브랜드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특히, 거시적 지표, 과거 판매량,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분석하여 판매량을 예측하는 데 AI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마무리:

미래에는 AI를 통한 효율적인 판매 전략과 생산 프로세스 최적화로 명품 브랜드들이 어려운 경기에도 민첩하게 대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럭셔리 소비자의 직접 구매 비율이 증가하면서 브랜드들은 고객과의 직접적인 연결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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