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정보

테슬라, 단기간 하방 압력 예상되나 장기 전망은 여전히 밝다

비트지니 2024. 4. 3. 22:02
반응형

도이치뱅크는 테슬라(TSLA)의 목표가를 이전 189달러에서 200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는 물량 및 수익 우려로 인한 투자 심리에 대한 우려 때문입니다. 도이치뱅크는 이러한 우려가 단기적으로 테슬라의 주가에 압력을 가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2025년 실적에 대한 상당한 하방 리스크도 감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이치뱅크는 테슬라의 장기 전망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입니다. 투자자들의 테슬라 성장 과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2024~2025년 전망치가 보다 현실적인 수준으로 조정되면 이러한 투자 심리의 변화는 더욱 뚜렷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의 장기적인 성장은 차세대 플랫폼에 의해 주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는 2025년 하반기로 예정된 텍사스의 기가팩토리 생산 개시와 향후 멕시코의 새로운 시설 운영이 포함됩니다. 도이치뱅크는 테슬라가 이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효율성 이니셔티브를 진행함에 따라 경쟁력을 크게 강화하고 전기 자동차 부문에서 리더십을 유지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수정된 목표가 200달러는 2027년 예상 주당순이익(EPS)의 42배 배수, 같은 해 매출 대비 기업가치(EV/매출) 배수 4.2배를 기준으로 산정되었습니다. 이는 단기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으로 성장하고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는 테슬라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반영한 것입니다.

반응형

개인적인 의견:

테슬라는 단기적으로 물량 및 수익 우려로 인해 주가 하방 압력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도이치뱅크의 분석처럼 차세대 플랫폼의 성공적인 출시와 운영을 통해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단기적인 변동성에 휘둘리지 않고 테슬라의 장기적인 성장 전망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